라이프로그


[명탐정 피카츄]피카츄에 녹는다 녹아 별세계

영화가 아닙니다 - 게임입니다. (....)

남들이 명탐정 피카츄 영화를 볼 때 나는 그동안 벼르던 명탐정 피카츄 게임을 완료했다. 약간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만큼 제법 분량이 있어 짬짬히 클리어하느라 제법 시간이 걸렸다. 게임 자체는 굉장히 심플한데 아주 간단한 추리 게임과 버튼 액션 몇 가지가 전부였다. 그렇지만 모델링과 설정은 꽤 공들인 듯해서(오히려 본가보다 훨씬 괜찮았다......) 제법 재밌게 게임을 했다.

정말 피카츄가 너무나도 귀여운 게임이었다. 피카츄로 시작해서 피카츄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만큼 중년(?)피카츄의 여러가지 매력을 보여주었다. 기존의 익숙한 오오타니 이쿠에의 피카츄가 아닌 다른 중년의 피카츄인데도 어쩜 그렇게 매력있는지, 아주 중년 귀욤이 철철 흘러넘쳤다.

기존 다른 추리게임 생각하고 게임을 했으면 실망할지도 모르지만, 정말 피카츄가 무지하게 귀엽다는 장점이 너무 커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후속작이 나올 수 밖에 없는 결말을 보아 반드시 후속작이 나올 듯하다. 우선 스위치판 명탐정 피카츄가 나온다고 하니 기존의 내용을 이식한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요소를 많이 넣은 확장판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듯하다. 후속작이 반드시 나와 귀욤귀욤을 더 볼 수 있기를 !



~ FIN